메뉴 아이콘

위원회 CI

CI 소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의 CI(Corporate Identity)는 위원회의 이미지를 대내외에 표출하는 모든 시각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된다.
이 CI는 출산 저하와 고령사회 진입에 따른 인구구조의 변화를 인식하고 대통령직속기구로 출범한 기구의 심벌이며, 사람 형태를 다수로 표현하여 달라지는 인구비율의 적신호를 경계하여 나타냈다. 청색의 로고체를 사용하여 저출산, 고령사회의 반대급부적인 젊은 사회로의 새로운 세상을 희망하는 의미로서 사용되었고 실버색상은 저출산과 고령사회로의 진입을 중화시키고자 하는 의미로 사용되었다.

심볼마크 / 그리드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심볼마크는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므로 형태, 자간, 굵기, 비례. 색상 등의 변형된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요구한다.
심볼마크의 재생은 데이터를 기본으로 하는 컴퓨터 출력에 의해서만 사용해야 한다.

시그니처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시그니처는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핵심이 되는 대표적 상징물이므로 형태, 자간, 굵기, 비례. 색상 등의 변형된 사용을 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요구한다.
CI의 재생은 데이타를 기본 으로 하는 컴퓨터 출력에 의해서만 사용해야 한다.

컬러 시스템

옵셋인쇄를 할 때에는 별색사용을 원칙으로 하지만 인쇄비용의 절감이 필요하거나 인쇄 매체,광고 등에서 부득이하게 사용할 경우에는 4원색 (4 Color Process)인쇄로 할 수 있다.

Pantone Color

REDPantone 206C

GrayPantone 429C

BluePantone 2746C

Proess Color

REDM100+Y40

GrayK35

BlueC100+M90+K10

RGB Color

REDR245+B75

GrayR166+G166+B166

BlueR16+G16+B119

Gray Color

REDK80

GrayK35

BlueK100

그래픽 금지 규정

심볼마크의 형태를 왜곡시키거나 공간규정을 무시하면 본래의 이미지가 손상되므로 반드시 표준 형태를 사용하여야 한다.
원래의 형태를 유지하지 못하면 시각적 인식도가 낮고, 이미지의 혼란이 생기므로 아래 예와 같은 어떤 방법도 사용해서는 안 된다.
맨위로 올라가기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