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아이콘

보도자료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운영위원회 개최

2023-05-10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운영위원회 개최

- 3월 28일 발표된 ‘저출산·고령사회 과제 및 정책 추진방향’ 후속조치 점검
- 국민의견 수렴 및 과학적 근거를 통해 정책 보완, 신규과제 발굴 추진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이하 “위원회”)는 김영미 부위원장 주재로 5월 10일(수) 오후 3시, 운영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회의는 지난 3월 28일, 윤석열 대통령 주재로 열린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의 후속조치 추진상황을 점검하기 위한 자리로, 당시 발표된 주요 정책과제의 세부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추가 보완 방향을 논의하였다.
 
 
김영미 부위원장은 모두발언을 통해 “지난 3월 1차 본위원회에서 윤석열 정부의 저출산·고령사회 정책 방향이 제시되었다면, 이제는 국민들의 정책 수요를 고려하여 세부 과제를 지속 보완하고 발굴할 때”임을 강조하며, 각 부처에서 지속적으로 정책 개선을 위해 노력해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위원회 사무국에서 정책 추진기반 강화를 위한 성과평가 체계 개선과 결혼과 출산, 양육에 대한 인식개선 캠페인 등을 추진할 계획임을 공유하며 부처의 협조를 요청하였다.
 
 
각 부처들도 저출산 5대 핵심분야(돌봄·교육, 일·육아 병행, 주거, 비용경감, 건강 등) 및 고령사회 정책 관련 세부 과제 추진 현황을 공유하였다.
 
위원회는 오늘 논의 결과를 바
탕으로 관련 연구, 전문가 논의, 정책 수요자 의견수렴 등을 통하여 세부 정책과제를 보완·발전시켜 이후 본위원회 등에서 발표할 예정이다.
 
 
 
 

맨위로 올라가기 아이콘